noname02
animation 본문
CSS로 애니메이션효과를 만들 수 있다.
애니메이션은 우선 키프레임을 정의하여 효과를 부여한다.
1 2 3 4 5 6 7 | @keyframes name { 0% { ... } n% { ... } 100% { ... } } | cs |
와 같이 키프레임을 정의한다.
키프레임을 정의했으면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셀렉터에 animation 프로퍼티로 적용한다.
1 2 3 4 5 6 7 8 9 10 11 | .selector { animation: animation-name, animation-duration, animation-timing-function, animation-delay, animation-iteration-count, animation-direction, animation-fill-mode, animation-play-state; } | cs |
animation-name
- keyframes에서 정의한 name.
animation-duration
- 애니메이션 재생 시간.
- 기본값은 0s
animation-timing-function
- ease, ease-in, ease-out, ease-in-out, linear, step-start, step-end, cubic-bezier(), steps
- 기본값은 ease
animation-delay
- 애니메이션 시작되기까지 지연시간
- 기본값은 0s
animation-iteration-count
- 반복 횟수.
- 기본값은 1.
- 0.5: 싸이클이 50%까지만 재생됨.
- infinite: 무한 재생
animation-direction
- 재생 방향
- normal: 기본값. 정방향 재생. 재생이 끝나면 키프레임이 0%값으로 다시 셋팅됨.
- reverse: 역재생. 재생이 끝나면 키프레임이 100%값으로 다시 셋팅됨.
- alternate: 시작 키프레임값이 0%이면 정방향 재생, 100%이면 역방향 재생. 재생횟수가 여러번인 경우, 재생->되감기->재생->되감기 형식으로 플레이 됨.
- alternate-reverse: alternate와 반대.
animation-fill-mode
- 애니메이션의 시작전과 끝났을 때에 대한 css 스타일 유지에 관한 설정.
- none: 기본값. 애니메이션이 진행될 때를 제외하고 기본 스타일을 유지한다.
- forwards: 애니메이션이 시작하기 전, 기본 스타일을 유지한다. 애니메이션이 끝났을 때 끝난 프레임의 스타일을 유지한다. 단, 이는 animation-direction의 영향을 받는다.
- backwards: 애니메이션이 시작하기 전, 0%의 스타일을 유지한채 시작한다. 끝나면 원래 스타일로 돌아간다. 이 역시 animation-direction의 영양을 받는다.
- both: forwards와 backwards의 합체다. 애니메이션이 시작하기 전 0%의 스타일을 유지한채 시작하고 끝나는 경우 끝난 스타일을 유지한다.
animation-play-state
- 애니메이션의 재생, 멈춤을 조작한다.
- running: 기본값. 애니메이션을 재생시킴.
- paused: 애니메이션을 중단시킴.
(paused는 스크립트와 연계해서 사용해야할 듯 싶다.)
애니메이션을 한 셀렉터에 여러개 정의할 수 있다.
1 2 3 | .selector { animation: anim1, anim2, anim3; } | cs |
콤마로 구분하며, 이 경우 animation-delay 값을 적절하게 분배해줘야 한다. 그러지 않으면 가장 마지막의 애니메이션이 실행된다.
'Web > CS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여러가지 (0) | 2016.01.08 |
---|---|
clear는 순서에 따라 적용된다. (0) | 2016.01.06 |
simpLESS (0) | 2015.07.10 |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