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name02
[Game]Project #1. 산성비 피하기 본문
산성비 피하기 게임을 만들어 봅시다.
개요
1. 게임 시작 화면
- Game Start, Exit 메뉴 구현.
- Best Score가 화면 왼쪽 위에 존재.
2. 게임요소
#주인공
- HP가 존재함.
- 이동 애니메이션은 없음.
- 사망시 캐릭터가 위로 떴다가 비스듬히 떨어지는 효과 구현
#산성비
- 약, 중, 강 산성이 있고 각각 색으로 구분.
- 산성 정도에 따라 데미지가 다름.
- 충돌시 물 튀는 애니메이션 구현
#아이템
- 우산 아이템.
- 6~10초 사이에 랜덤으로 생성되게 구현
- 바닥에 떨어지면 2초 뒤에 사라짐
- 사라질 때 페이드아웃으로 사라지게 구현
#배경
- 바닥에 흙색 땅
- 배경은 회색
- 윗쪽에 반쯤 가려진 구름 이미지
#키 조작
- 좌우 방향만 구현
- 유니티에서는 키보드를 사용하게
- 안드로이드는 터치(드래그)구현
결과
1. 게임 시작 화면
- Game Start, Exit 메뉴 구현.
- Best Score가 화면 왼쪽 위에 존재. 화면 오른쪽 아래로 배치
2. 게임요소
#주인공
- HP가 존재함.
- 이동 애니메이션은 없음.
- 사망시 캐릭터가 위로 떴다가 비스듬히 떨어지는 효과 구현 케릭터가 옆으로 쓰러지게 구현함.
#산성비
- 약, 중, 강 산성이 있고 각각 색으로 구분.
- 산성 정도에 따라 데미지가 다름.
- 충돌시 물 튀는 애니메이션 구현 귀찮아서 구현 안함ㅋ
#아이템
- 우산 아이템. + 체력 아이템도 생성
- 6~10초 사이에 랜덤으로 생성되게 구현 게임 시작 후 일정시간이 지난 뒤 5초마다 생성
- 바닥에 떨어지면 2초 뒤에 사라짐 구현 안함
- 사라질 때 페이드아웃으로 사라지게 구현 구현 안함
#배경
- 바닥에 흙색 땅
- 배경은 회색
- 윗쪽에 반쯤 가려진 구름 이미지 배경 제작 안함.
#키 조작
- 좌우 방향만 구현
- 유니티에서는 키보드를 사용하게
- 안드로이드는 터치(드래그)구현 맨 처음에 드래그하는 식으로 했는데 너무 불편해서 화면분할 터치로 변경
'Game > Practic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ontents]Project #1. 인벤토리 시스템 구현하기 (0) | 2015.05.17 |
---|---|
[Game]#1. Rainydayz (0) | 2015.05.1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