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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ame/Practice

[Game]Project #1. 산성비 피하기

kimtaku 2015. 5. 14. 19:34

산성비 피하기 게임을 만들어 봅시다.


개요


1. 게임 시작 화면

 - Game Start, Exit 메뉴 구현.

 - Best Score가 화면 왼쪽 위에 존재.


2. 게임요소


#주인공

 - HP가 존재함.

 - 이동 애니메이션은 없음.

 - 사망시 캐릭터가 위로 떴다가 비스듬히 떨어지는 효과 구현


#산성비

 - 약, 중, 강 산성이 있고 각각 색으로 구분.

 - 산성 정도에 따라 데미지가 다름.

 - 충돌시 물 튀는 애니메이션 구현


#아이템

 - 우산 아이템.

 - 6~10초 사이에 랜덤으로 생성되게 구현

 - 바닥에 떨어지면 2초 뒤에 사라짐

 - 사라질 때 페이드아웃으로 사라지게 구현


#배경

 - 바닥에 흙색 땅

 - 배경은 회색

 - 윗쪽에 반쯤 가려진 구름 이미지


#키 조작

 - 좌우 방향만 구현

 - 유니티에서는 키보드를 사용하게

 - 안드로이드는 터치(드래그)구현



결과


1. 게임 시작 화면

 - Game Start, Exit 메뉴 구현.

 - Best Score가 화면 왼쪽 위에 존재. 화면 오른쪽 아래로 배치


2. 게임요소


#주인공

 - HP가 존재함.

 - 이동 애니메이션은 없음.

 - 사망시 캐릭터가 위로 떴다가 비스듬히 떨어지는 효과 구현 케릭터가 옆으로 쓰러지게 구현함.


#산성비

 - 약, 중, 강 산성이 있고 각각 색으로 구분.

 - 산성 정도에 따라 데미지가 다름.

 - 충돌시 물 튀는 애니메이션 구현 귀찮아서 구현 안함ㅋ


#아이템

 - 우산 아이템. + 체력 아이템도 생성

 - 6~10초 사이에 랜덤으로 생성되게 구현 게임 시작 후 일정시간이 지난 뒤 5초마다 생성

 - 바닥에 떨어지면 2초 뒤에 사라짐 구현 안함

 - 사라질 때 페이드아웃으로 사라지게 구현 구현 안함


#배경

 - 바닥에 흙색 땅

 - 배경은 회색

 - 윗쪽에 반쯤 가려진 구름 이미지 배경 제작 안함.


#키 조작

 - 좌우 방향만 구현

 - 유니티에서는 키보드를 사용하게

 - 안드로이드는 터치(드래그)구현 맨 처음에 드래그하는 식으로 했는데 너무 불편해서 화면분할 터치로 변경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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